[교육 사례]실무에서 바로쓰는 ChatGPT 실습교육(바운스)
바운스에서 실무에서 바로 쓰는 ChatGPT 실습 교육이 열렸습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학습자들이 흥미를 갖고 참여하였으며, 교육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오늘은 바운스에서 진행한 실무에서 바로 쓰는 ChatGPT 실습 교육 사례를 소개합니다.
이번 교육은 2026년 1월 7일, 2시간 동안 특강형식의 실습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본 특강은 생성형 AI와 구글 AI 서비스의 실무 활용 방안을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실전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교육 중 수강자분들의 다양한 실무 질문이 끊임없이 이어지며 높은 참여도를 보여주셨습니다.
본 특강을 통해 수강자분들은 실전 중심 내용을 중심으로 AI 활용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사례를 접할 수 있어서 업무에 어떤 업무에 적용할지 이해가 되었다", "쉬는시간과 끝나고도 다양한 질문에 답변해주셔서 좋았다"는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AI 도구들을 경험하며 각자의 업무 환경에 맞는 활용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교육 정보_실무에서 바로 쓰는 ChatGPT 실습 교육
<교육개요>
- 대상 : 바운스
- 일시 : 2026년 1월 7일
<교육커리큘럼>
- 다양한 생성형 AI 실무 활용 방안
- 구글 AI 서비스 실무 활용 방안
<교육 사진>

<교육결과>



강사 정보
공조성 이사 - 생성형 AI와 노코드를 활용한 업무 효율화/자동화의 실천가

- (현) AI 그라운드 이사
- (현) 유튜브 '똑햄' 생성형 AI 실무 활용 강사
- (현) ‘노코드 햄스터’ 노코드 개발, 자동화 강사
- (전) 전자책 출판사 작가와 - 노코드 개발 및 운영
- (전) 시그나이터 컨설턴트 (헬스케어, 병원)
개발자 없이 노코드 웹사이트 제작, 업무 자동화 기초 | 노코드 햄스터
클래스 소개 코딩을 하나도 모르는데, 웹 개발을 할 수 있을까요? 저의 대답은 YES입니다. 저는 스타트업에서 서비스를 코딩 없이, 노코드(No-code)로 기획, 개발, 운영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자신 있게 답해드릴 수 있습니다. 저는 국내 최대 노코드 커뮤니티에서 Softr 사용자 대표로 발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기업과 대학 대상으로 노코드 및 신
AI Ground와 함께 성장하세요. 최신 AI·노코드 트렌드와 정보를 직접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구독하고, 기술의 최전선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세요.
